회사생활이 아니면 보통 문서작성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저도 컴퓨터는 그저 검색하거나 동영상강의 보거나 하는 용도로 만 썼지 그 외에 다른 용도는 별로 쓸 일이 없었습니다.
최근 들어 제가 부동산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거기서 꼭 작성해야 하는 문서가 PPT로 만드는 자료가 대부분이더라고요.
할 줄도 모르는데 문서작성은커녕 엑셀로 가계부도 못 적는데 갑자기 PPT자료를 작성해야 한다니 막막하더라고요.
유튜브로 찾아도 보고 블로그도 뒤져보고 하는데 막상 따라 하려고 하니 쉽지 않습니다.
도서관에서 발견한 보물서
유튜브나 검색해서 찾는 방법을 따라 하기 힘들었던 이유는 내가 쓰고 싶은 사용방법에 꼭 맞는 설명방법을 찾기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보고 또 검색해서 찾고 또 찾고 하는 게 시간과 노동이 함께 들어가서 생각보다 지치더라고요.
그래서 기본서를 한 권 사봐야겠다 생각하고 우선은 도서관으로 향했습니다.
책을 구입하는데 시간도 걸릴뿐더러 지금 당장 찾아보고 싶은 저의 급한 성격도 한몫했지요.
집 근처 도서관에서 단비와 같은, 저에게 딱 맞는 책을 찾아냈습니다.
두께가 10cm 정도 되는 종합서적입니다.
파워포인트뿐만 아니라 윈도며 엑셀이며 모두 활용이 가능한 기본서입니다.
이걸 발견하고 유레카를 외쳤답니다.
PPT뿐만 아니라 엑셀도 함께 공부했어야 하는데 이 책에는 엑셀도 설명이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무려 500만 독자와 오피스분야 베스트셀러 1위라고 하네요.
책 소개에서도 사람의 마음을 확 잡아당기는 멘트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검색보다 빠르고, 동료보다 친절하다!!"
이게 딱 맞는 소개더라고요.
제가 해보니 저처럼 PPT나 엑셀 아무것도 모르는 초심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설명에 배운 점을 다시 한번 실무에 쓸 수 있게 실습문항까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답니다.
무작정 따라 하기
이 책은 무작정 따라 하기 시리즈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의 기본부터 초심자가 따라 하기 쉽게 그리고 바로 실무에서 사용하기 쉽게 가장 필요한 기능부터 우선순위를 정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처럼 컴퓨터와 친하지 않은 사람도 천천히 따라 하면 바로 결과를 볼 수 있게 쉽게 쓰인 책입니다.
무작정 따라 하라고만 하는 불친절한 책이 아니라 꼭 배워야 하는 실무를 알아야 하는 순서대로 나열하고, 거기에 저처럼 급한 사람을 배려해 우선순위를 정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능부터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 역시 한 권을 천천히 다 배울 시간이 없어 우선순위에 정해진 많이 쓰이는 기능부터 공부해 PPT자료를 작성해 나갔습니다.
이번에는 도서관에서 빌려서 봤지만 앞으로 계속 문서작성이 필요한 일니 많아한 권 구매해서 옆에 두고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최저가는 인터넷서점 다들 비슷하게 19,8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책 두께로 봐도 2만 원을 들여 한 권 사놓고 보는 것이 가성비에서는 밀리지 않을 것 같네요.